Microsoft 가 텔미 네트웍스를 인수하였다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텔미 네트웍스를 인수한 후 첫 서비스의 개시가 아닌가 합니다.

텔미 네트웍스는 17일(미국시간), 음성 또는 텍스트 메시지로 전화번호 안내를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 군요..

자세한 뉴스 : http://www.zdnet.co.kr/news/digital/0,39030978,39156921,00.htm

관련 글


 (2007/03/16) Microsoft , 텔미 네트웍스 (Tellme Networks ) 인수로 구글에 도전장

MS, 텔미 네트웍스 인수로 구글에 도전장
(ZDnet)

 MS가 14일(미국시간) 음성 인식 기술 개발 업체인 텔미 네트웍스(Tellme Networks)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인수 총액은 8억달러 정도로 점쳐지고 있으며, 텔미는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 본사가 있는 비상장 기업이다.

이에 따라 MS는 음성인식이나 전화와 데이터 통신이 교차하는 분야의 기술에 관한 깊은 전문 지식을 가진 회사를 취득하게 된다. MS는 전부터 이 분야에 강한 관심을 나타내왔다.

CNET News.com은 12일 두 회사의 사이에 진행되고 있는 인수 교섭이 금주중에 발표될 전망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인수는 올해 2분기에 완료될 전망이지만 대상 회사 모두 인수의 금전적 조건을 밝히지 않았다. 다만 월스트리트저널이 8억달러로 전망된다고 보도했다.

MS는 다양한 방법으로 텔미의 기술을 자사 제품에 통합할 수 있다. 기업용 제품으로 전화 기술과 전자 메일 시스템을 통합하거나 기존 소프트웨어 제품에의 음성 합성 기술 탑재, 휴대 전화를 위한 라이브 서치(Live Search)의 강화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MS는 음성 기술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능케 하는 플랫폼을 사외 개발사 전용으로 준비할 계획도 분명히 했다.

(이하 생략)

Microsoft 의 텔미 네트웤스 인수로 인한 결과물들이 나오기 시작하는 거 같습니다.

무료 전화 안내 서비스는 이미 구글에서는 서비스가 되고 있는 부분이라서 뒷북이 아닐 수 없지만 구글이 가지고 있는 서비스는 모두 갖춘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구글과 MS 는 광고나 검색, 음성 서비스에 걸쳐 경쟁 구도를 가지게 될 듯합니다.
어디가 승자일지는 ....

관련 글
2007/04/10 구글, 무료 음성 지역 검색 서비스 시험 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