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VS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요즘 MS 가 구글로 부터 심각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일명 구글 흉내내기를 비롯하여 따라잡기를 하고 있다. 여러가지 부분에서 구글에게 시장을 내주고 싶지 않을 것이다.

 구글의 지난달 더블 클릭을 인수하면서 구글에 대한 압박은 더해졌을 것이다. 어찌보면 다 된 밥을 낚아 채간 것이니..

 그리고 구글이 파워포인트류를 선보이겠다는 둥, 이미 Google Docs에서는 스프레드 시트에 그래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부분은 MS 의 엑셀에 대한 도전의 의미라고 볼 수 있을 만큼 중대한 움직임이다. 이미 MS 가 독점하다 시피한 시장을 넘보고 있는 구글이다.

 검색시장은 밀리고 있지만 다른 시장에서까지 구글이 섭렵해오는것에 대해서는 MS 도 용납하지 못할것이다.
  MS는 한방에 구글을 보낼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을 것이고, 그에 대한 방안으로 야후를 인수하게 되면 구글이 주도하고 있는 검색시장에 위협을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을 것이다.
   MS 는 이미 구글의 시장이라고 볼 수 있는 검색시장을 야후를 등에 엎고 한번에 뒤엎어 보겠다는 심산일 수 도 있다.
 
 MS 가 야후인수설에 대하여 루머라는 설도 있지만, 우리말 속담에 "아니땐 굴뚝에 연기날리 없다" 라는 속담이 있다. 

 그동안 2005년부터 계속해서 MS의 야후 인수설이 나오고 있다. 이번엔 MS가 골드만삭스와 더불어 야후에 500억불에 인수를 요청했다고 한다. 그러나 야후의 반응은 냉담하다고 한다.
 
 그리고 일부 전문가들도 MS 의 야후 인수 후 예상 성과가 그리 좋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만약 거꾸로..

구글이 더블 클릭을 인수하듯이..
이번에도 야후에 웃돈을 얹어서 야후를 인수한다면 시장은 어떻게 변할까..??
구글이 돈이 있고 없고를 떠나..아마도  MS는 온라인인시장에서의 참패를 겪고 말 것이다. 어쩌면, MS 는 다시 일어서지 못할 지도 모른다.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