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애플에서 사파리 베타3 가 올라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주로 이슈가 좋지 않다나 오류, 보안 문제, 한글 문제 등이더군요.

사실 이런 새로운것이 나오면 직접 설치를 해보지 않고는 못배기는 안좋은 버릇이 있기 때문에 궁금증을 해결을 하고자 시간이 남아서 다운로드를 해 보았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필요한것이 바로 브라우저입니다. 좋은 브라우저하나가 블로깅을 한층 더 즐겁게 해주리라 생각됩니다. 나름대로 애플빠는 아니지만, 새로운 브라우저에대한 목마름은 예전 부터 있어 왔습니다.

오늘은 좀 시간이 되어서 애플사이트를 뒤적여 보았습니다.
사실 애플 사이트는 가끔 방문하는 편입니다. 주로 새로운 제품의 검색이나 이슈등이 궁금해서 찾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개인적인 문제들을 처리하느라 애플 Iphone 등에 대한 뉴스도 많이 접하지 못했던것도 같고, 마침 사파리에 대한 글들도 많이 있길래 애플사이트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www.apple.com/safari/

용량은 대략 28.1메가 정도 됩니다. 설치되는 시간은 약간 길긴 하지만 익스플러러의 설치 시간 보다는 짧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비교적. 설치 타임은 시스템에 따라 다르겠지만, 빠르게 설치는 되는 듯 했습니다. 시스템 사양은 아래에 나와 있는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설치가 완료 되고 실행했을때도 가볍게 느껴지기는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의 사진에서 같은 브라우저를 맥과 윈도우에 실행한 화면이 재미있게 보이더군요.
아마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하는 듯 했습니다.

사실 몇개의 사이트를 익스플러러와 사파리를 통해서 실행을 해보았는데 매우 흡사하게 구현이 되더군요. 머..당연한 이야기겠지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떤 플랫폼에도 가장 빠른 브라우저라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사파리에 대하여 강한 신뢰를 갖게 해주는 듯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여간에 설치를 완료하고 아이콘을 클릭하니 아래와 같은 스타트 페이지가 뜨며 48시간동안 백만번의 다운로드가 있었다는 문구가 상단에 보이더군요.
상당히 심플하고 좋다는 생각을 잠깐 해보았습니다. 탭기능도 있어서 상당히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곧 이것저것을 클릭을 하다보니 바로 에러가 나더군요.
일단 이창을 닫고 나서 어디서 오류가 생기나 봤는데..아래의 북마크 버튼만 클릭하면 브라우저가 죽어 버리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라우저의 상단 왼쪽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있는데, 제 시스템은 아래 버튼만 클릭하면 무조건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사라지더군요..T.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파리를 설치하고 나니 아래와 같이 Apple Software 업데이트도 같이 설치가 되어서 애플 관련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검색해서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실 애플의 Itunes 나 퀵타임등의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받을 수 가 있어서 좋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제 블로그인 달룡이네집을 살짝 방문해 보았습니다.

어떠한 텍스트 인코딩을 적용을 해도 다양하게 깨지더군요. 처음떳던 애플의 스타트 페이지와는 너무 비교가 되더군요. 물론 베타3 이기는 합니다. 베타라는 점을 감안하면 곧 개선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베타3임에도 불구하고 한글이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것은 유감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의 한글 페이지도 깨지는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마이크로소프트 영문 사이트입니다. 완벽하게 재연이 되더군요.
만족스러운 브라우징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화면에 야후 사이트가 있더군요.
그래서 저도 야후 사이트를 세가지 브라우저에서 모두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속도는 개인적인 생각인지는 몰라도 사파리가 가장 빠른거 같습니다. 그다음엔 인터넷 익스플러러, 파이어 폭스 순이었습니다.
물론 CPU 점유율등에서의 차이나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깊은 부분까지는 테스트가 귀차니즘으로인하여 무산이 되었으나 체감 속도만으로도 테스트는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파리에 점수를 줄 수 있는 부분은 영문 폰트가 제가 보기에는 제일 굵고 예뻐보였습니다.
하지만..이부분은 개인적인 차이가 있으므로 장점이라고 보기엔 힘들거 같습니다.

파이어 폭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익스플러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파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세가지 브라우저를 모두 설치가 되었는데요. 디자인이나 UI 는 사파리가 맘에 들더군요. 하지만 인코딩 부분의 개선, 보안 문제 등을 해결해야할듯 보입니다.
물론 정식 출시전까지는 개선이 될 듯하지만, 브라우저 시장이 다양해지는 점은 사용자로서 매우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익스플러러의 오류도 곧 보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좀더 시간이 지나 정식버전이 출시가 되어서 이런 모든 문제들이 해결이 되었을때 사용해보길 기다려 봅니다.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