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FAQ 블로그 포럼을 계기로 혜민아빠님이 진행하고 계시는 블로그 포럼이 두종류로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포럼이 기술적인 부분에도 적용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해당 기술에 대하여 관심이 있는 분들이 모이다 보니 일반적인 블로그 포럼보다는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는 부분도 많이 있었습니다.

사실 블로그 포럼이라는것이 세미나 처럼 수동적이지 않고 모두 참여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감도 있기는 합니다. 특히 대중앞에서 말을 잘 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구요..저도 물론 그런축에 듭니다.  특히 NTFAQ 의 경우 특히 기술적인 부분을 다루다 보니 기술적인 지식이 많지 않은 분들은 더욱 위축이 될 소지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제 오신 분들은 모두 전문가다운 면모를 모두들 보여주고 계시더군요. 말씀도 조리있게 잘하고, 경험이나 자신이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모두들 공유를 하실 준비가 되신 분들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저의 경우에는 이런 포럼이나 모임등이 꼭 목적을 부여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너무나 삭막한 모임이나 포럼이 되기 때문이지요. 조금은 느슨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긴장도 완화 되고, 서로 커뮤니케이션의 능력도 향상이 되는것이  더 중요한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봅니다.

저는 NTFAQ가 블로그가 아닌 웹사이트시절부터 NTFAQ에서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직업인 엔지니어로서의 기반들 다져준 곳이기도 하고, 지금은 비록 많은 활동을 못하고 있지만, 나름대로 많은 애착과 정이가는 온라인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번 포럼도 인맥을 쌓을 수 있는 자리가 되는 것도 상당한 의의가 있다고 봅니다.

어제 이야기 나온 주제 중에서 Windows 서버군의 이름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는데, 제가 엔지니어 일을 하면서 NT 4.0 을 거쳐서, Window 2000, Windows 2003 이후로 Windows 2008 이 코드명 롱혼으로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NT4.0 의 이름은 Windows 2000 이 계승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많이 있었습니다.그렇다면 지금은 Windows Server 2008 이 아니라 NT 7.0 쯤 되지 않을 까 합니다.
하여간 이름이야 어쨓든 새로운 Windows 서버에 대한 열기가 높아져서 다시금 엔지니어 분들에게 새로운 돌파구가 되었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이라는 제품을 놓고 기술적인 이야기가 많이 오고 갔습니다. 그리고 오신 분들이 경험이나 자신이 바라보는 Windows Server 제품의 관점등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를 주고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럼이 많은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많은 분들을 만나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거 같기도 하구요. 아래에 계신 분들이 모두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Canon | Canon EOS 20D | 1/50sec | F/3.5 | ISO-1600
다음 포럼에서는  IAG 2007 에 대하여 포럼을 하더군요.
다음 모임도 기대해 봅니다.

NTFAQ 포럼 소개

제1회 NTFAQ 블로그 포럼 '윈도우 서버 2008 이야기'
주제 : 윈도우 서버 2008 이야기
포럼 운영자 : NTFAQ 홍순성님(혜민아빠), 이종량님(데굴대굴), MS 백승주님(꼬알라의 하얀집) , 비스타운영자(김창연님)
포럼 날짜 : 6월 14일,  저녁 7시 부터 2시간 예정
포럼 참여 장소 : 6월 14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5층 회의실 Promise Room

다음 포럼 소개
링크 : http://www.ntfaq.co.kr/3917
  1. 주제 : IAG 2007 이야기 (SSL VPN 및 VPN)
  2. 날짜 : 6월 20일(수) , 저녁 7시(2시간)
  3. 참여인원 : 12명 (선착순 마감)
  4. 신청방법 : 댓글로 신청 바라며 신청 시 (이름,연락처,이메일,블로그주소,하는 업무) 등을 꼭 적어 주시길 바랍니다. (개인보호 차원에서 비밀댓글로 부탁 드림)
  5. 신청 회비 : 무료 제공함
  6. 협찬 : 주식회사 로버무트 (실제 장비 데모 제공 예정)
  7. 장소 : 강남대로점 토즈 (약도 하단 참조)
  8. 참고로 식사는 간단하게 토스트와 우유 제공 예정임

보안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SSL VPN 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이 참여하시면 좋은 정보와 함게 좋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