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가 늘어나면서 눈에 띄게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블로그가 상당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에 기재할 수 있는 광고의 수도 이젠 선택을 할 수 가 있게 되었구요. 전에는 구글의 애드센스 밖에는 없었지만, 다음의 애드클릭스, 올블로그의 올블릿등 다양해졌는데요.

저는 사실 현재는 구글 애드센스만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는 광고가 위쪽에 하나, 아래쪽에 하나 달려있습니다.

두개인 셈인데요. 전에는 한페이지에 최대로 달 수 있는 3개를 모두 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3개를 달고 있을 때와 두개를 달고 있을때 그리고 한개를 달고 있을때 제 블로그에서는 수익 차이가 그리 많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구글에서는 두개의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추천이더군요. 어디서 본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내용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개만 달고 있다가 다시 얼마전 두개로 바꾸었구요.

어쨓든 애드센스를 단 이상 수익이 높았으면 하는 바램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어떤 분들을 블로그가 산만하다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분들도 막상 달고 나면, 이상한 전염병에 걸린것처럼, 광고에 비록 얼마 안돼는 수익이지만, 신경을 많이 쓰실겁니다.

하여간..요즘 드는 생각에는 주식, 게임, 블로그 이세가지의 공통점은 바로 중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물론 이중에서 제일 추천할만한것은 블로그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사실 요즘같이 주가가 오를때는 주식 열심히 해야겠지만요.
블로그 중독에서 애드센스도 한몫을 단단히 합니다.
그러므로 블로거들의 관심사도 애드센스가 상당히 높습니다.

사설이 너무 길었는데요..
일단 블로그는 광고를 스킨에 게재를 하면 모든 컨텐츠에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텍스트가 많은 컨텐츠도 있고 그렇지 못한 컨텐츠도 있을 겁니다. 텍스트가 많고 클릭이 자주 유발되는 페이지에서는 수익을 좀더 올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익을 좀더 올라가는 방법은 바로 검색(키워드)을 최대한 활용을 하는 겁니다.
구글의 Analytics 나 Adsenskr 의 마이센스 등을 이용하면 상당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광고의 클릭 유입은 검색엔진들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네이버나 다음, 엠파스 등입니다. 마이센스에서 보면 이런 부분이 잘 나오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Mysense 를 보시면 어떤 페이지에서 클릭이 일어났는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마인센스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로거등으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클릭을 해보면 해당 검색엔진으로 이동이 되고 키워드가 입력이 된상태로 로딩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위와 같이 검색이 된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저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이 되게 되는데요.
해당 컨텐츠에서 보시면 스킨에 게시되어 있는 광고 두개가 이미 로딩이 되어 있을 겁니다.

만약 이페이지가 항상 클릭이 유발이 되는 페이지라면,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만 수동으로 광고를 더 넣으면 됩니다.
게다가 텍스트가 많은 컨텐츠라면 이 효과는 더 높다고 봅니다.
이런 내용은 http://adsense-ko.blogspot.com/2007/06/blog-post_24.html 를 보시면 일부 나와 있습니다.

첫번째 광고 단위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것과 같이, 여러분의 수익을 증가시키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콘텐츠가 많은 페이지에 다수의 광고 단위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게재했을 때 한가지 기억하셔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가장 높은 클릭률을 보이는 광고 단위를 해당 페이지의 HTML 코드 상의 첫번째 광고 단위로 위치시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일단 광고가 입찰 경첫 쟁에서 이기고 난 후 페이지에 게재되는 방식을 살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위의 글에서는 첫번째 광고 단위 선정이 중요하다고 나옵니다. 첫번째 광고 단위는 300*250 광고가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 이 광고 단위에서의 수익이 높다고 합니다.

그다음에는 여러개의 광고 단위의 분산인데요. 바로 제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 입니다. 매우 간단한 내용인데 글이 길어졌습니다. 아주 단순하지만 저는 그동안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었으며, 스킨 파일에만 의존해서 광고를 게시해 오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이 항상 발생하는 페이지라면 검색이 그만큼 자주 일어나는페이지이며, 이 페이지에 추가 광고단위를 하나 수동으로 넣어 준다면 스킨에 추가한 광고 단위와 별개로 하나 더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단위가 하나 더 늘어나서 클릭률이 높아진다면 수익은 증가할 수 있을 겁니다.


블로그에서는 모든 광고가 스킨에 설정이 된것에 따라서 자동으로 노출이 되기때문에 추가 광고를 다는 작업을 별도로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HTML 모드로 변경하여서 광고를 원하는 곳에 수동으로 삽입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도 이와 같은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효과가 있을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방법외에 더좋으 아이디어나 개선점 등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럼..높은 수익을 올리시길..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