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DSLR 유저들이 아쉬운 부분이 바로 렌즈 군이 많지 않다는 것과 상당히 고가라는 것입니다.
가장 많은  디지털 전용 렌즈를 보유하고 있는 올림푸스 이지만, 그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렌즈는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캐논 렌즈군에 있는 IS 기능 과 니콘의 VR 기능 과 같은 렌즈 군이 없는 것도 안타깝지요.

 하지만 이번에 E-510 이 출시 되면서 바디에 IS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무척 반가운 바디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IS 기능과 함께 이 기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는 것이 망원 렌즈입니다. 대부분은 단렌즈나 표준 줌에서는 흔들림 방지가 그다지 필요하지 않지만, 망원에서는 조금만 흔들려도 핸드 블러가 심해지고 좋은 결과물을 얻기기 힘듭니다.

 그래서 바디에 IS 기능이 매우 유용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런 기능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도록 저가형 망원이 올림푸스에서 발표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는 10월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올 가을에느 이녀석을 들고 단풍 사진을 찍고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새롭게 발표된 Zuiko Digital ED 70-300mm F4-5.6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http://www.olympus-esystem.co.kr/bbs/bbs_cont.jsp?bbs_id=bbs01&group_id=61&curpage=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림푸스의 현재 주이코 렌즈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