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요즘 콘솔게임 시장에서 난황을 겪고 있습니다. PS3 가 출시될 당시만 해도 엄청난 인파등이 몰려서 그 인기를 실감케 했었는데요. 하지만 현재 상태에서는 높은 가격이 많은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PS 시리즈를 통해서 10년동안이나 콘솔게임에서 독식을 하다 시피 살아오다 요즘의 현실을 인정하기는 쉽지 않을 듯 합니다. 블루레이등의 채용으로 가격이 올라간 틈을 타서 닌텐도의 Wii 와 MS 의 Xbox 360이 선전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닌텐도 Wii, 2달 연속 판매 1위 기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Wii 의 경우를 보면 우리나라에 플스2가 유행하자 플스방이라는 게임방이 생기기 시작하였던거 처럼 Wii 전용 게임방?도 있더군요. 대만에 갔을때도 제가 숙박했던 호텔 옆에도 Wii 게임방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더군요.
관련 사이트
http://uk.wii.com/exp/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i 장점이 기존의 게임의 틀을 벗어나서 운동과 가정 스포츠의 도구로 자리 잡을 가능성도 크다고 본다. 게임기는 게임만 하는것이 아니라 가정용 운동기구가 될수 있다는 전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이번 E3-2007 에서 선보인 WiiFit 를 선보였는데, 가족게임기로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Mamiya-OP Co.,Ltd. | MAMIYA ZD | 1/125sec | F/12.0 | ISO-50

위의 판자? 널빤지..만 있으면,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이 모두 가능합니다.
이미지 출처
http://delishoux.egloos.com/1339665

"소니, 499달러 PS3 공급 중단한다  " 의 목적은 100 달러를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로부터 비싸다는 말을 들어야 하고 그 이상을 내리게 되면 손실이라는 생각을 하게된것이 아닌가 합니다. 사실 소니가 PS3 가 많이 팔리지 않고 있는 것은 가격이 비싼 부분이 제일 큰 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SP 의 경우에도 신모델 발표는 없다에서 마이너 업그레이드 모델에 몇가지 기능을 추가한 채 출시가 된듯하더군요. 기존  PSP 에서 달라진 부분은 TV 아웃기능의 추가와 얇아진 두께 와 가벼워진 무게 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밧데리도 같이 작아지면서 사용시간도 같이 줄게되었습니다. 기존 밧데리의 호환을 위한 호환팩을 내놓을 예정이기는 하지만,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된것은 아닌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니가 더이상 가격으로 승부할 수 는 없을 듯 합니다. 소니나 닌텐도 모두 일본의 기업이지만 경쟁을 일본이 아니라 세계에서도 하고 있군요.
Wii 가 우리나라에 아직 들어오고 있지는 않지만, 우리나라에도 11월에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Wii 가 국내 시장에 들어오면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을 듯 합니다.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