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일본에 다녀온  지인 블로거이신 sleepyon 님이 주신 사진인데요. 사진에 나와 있는 가격을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일본에서는 올림푸스 카메라가 무척 싼거 같습니다. 올림푸스만 그런지는 알수는 없지만, 일본 현지에서 찍어온 사진이기때문에 아래의 가격은 정확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현재 우리나라의 가격에 비교해 보면 많이 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올림푸스 E-500 의 경우를 보면 dcinXXXX.com 을 참고해서 보면 우리나라에서는 대략 바디 가격만  50만원 중반이 일반적인 가격입니다.

관세와 비행기 값등을 따져볼 수 도 있겠지만, 그래도 많이 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엔화 환률을 보면 818.98 (KRW) 인데요.
가격이 44,000 엔을 계산해 보면 약 360,000원 정도 인데요. 이 가격은 렌즈 킷의 가격입니다.

우리나라의 가격은 바디만의 가격이구요. 렌즈 킷으로 계산을 해본다면 우리나라에서는 두배의 가격에 팔리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 주위에 일본에 다녀오신 분들의 의견은 분분합니다.

어떤 분들은 일본에서 카메라가 싼편이 아니다, 그래서 살려다 말았다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아래 사진을 본다면 정말 싼것이 아닌가 합니다.
물론 지역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아래 사진의 경우에는 아키하바라에서 찍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아키하바라의 경우 전자 관련 중심도시라고 볼 수 있어서 싸다고 할 수 도 있겠지만,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최저가로 검색을 한것이기 때문에 비교 대상은 된다고 봅니다.

일본에 가면 카메라를 사와야 하는 걸까요 ? 아키하바라의 경우에는 자국생산의 제품은 상당히 저렴하다고 합니다. 카메라가 이에 해당하기 때문에 저렴한것인듯 합니다.

일본 여행을 계획을 해볼만 하군요..ㅎㅎ 일본에 가서 카메라 하나만 사도 여행경비는 뽑을 수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내수라는 단점이 생기기는 하지만, 카메라의 경우 특별히 고장이 잘 나지 않다보니, 일본에서 사와도 무리는 없을 듯 합니다.

카메라 사러 일본에 가야할까요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Canon | Canon IXY DIGITAL 450 | 1/50sec | F/2.8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