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의 스파이웨어 진단 프로그램인 Google spyware Doctor 가 Google Talk 설치를 방해하는 것을 구글 토크 관련 글을 쓰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 토크를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진행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올라오더군요.

물론 Spyware Doctor 가 차단을 하는것은 위험성에 의한 기준이겠지만, 구글에서 서비스 되는 제품끼리의 충돌은 재미있군요. 물론 Spyware Doctor 는 구글이 만든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Spyware Doctor 관련글
구글 스파이웨어 닥터(PC Tools Spyware Doctor ) 설치하기 
구글 구글 팩에 안티스파이웨어 프로그램 무료 배포(PC tools Spyware Doctor)

구글 토크를 다운 로드 후 에 실행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업 표시줄의 트레이 아이콘 부분의 Spyware Doctor 의 팝업 메시지가 바로 올라옵니다.
원인은 특정 시스템 파일을 건드리는 것이 있다보니 모니터링을 하는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파이웨어 닥터의 설정에 보면 내역에 이벤트가 올라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가 진행이 되지 않아서 Spyware Doctor 의 OnGuare 의 실시간 보호를 아래와 같이 꺼놓고 설치를 진행을 하니 괜찮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PC 만 그런건지는 알 수는 없습니다. 다른 PC 에서는 진행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이런 현상이 생기는 PC 는 제꺼만은 아닐듯 합니다. 혹시 다른 분들도 그러신지 궁금하네요.

구글 어플리케이션이 구글관련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차단하는 것이 재미있어서 포스팅 해봅니다. 다른 분도 혹시 같은 증상이시라면 설치를 해보시고 댓글 부탁드립니다. 제 PC 만 그렇다면  패스 ~~~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