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기능중에 부족한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DMB 시청이 안된다는 것인데요.. 국내에서 발표된  대부분의 휴대폰의 기능중에 공통된것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DMB 와 카메라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iPhone 의 경우에는 카메라가 탑재 되어 있으므로 카메라는 큰 이슈가 아니었지만, DMB 기능은 경쟁 모델들과 항상 비교 대상이 되었고, 약점으로 보일 수 있었습니다. 물론 iPhone 의 경우에는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 afreeca TV 같은 APP 를 이용해서 온라인 TV 시청이 대안으로 제시가 되고는 있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DMB 시청을 원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7일 부터 열리고 있는 CES에서 Valups 라는 회사에서 만든 Tivit  이라는 제품이 선보여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Tivit 은 디지털 TV 수신기와 Wifi 억세스 포인트를 하나의 기기로 만든 제품인데요, iPod touch 나 iPhone, 블랙베리나 PC 등에서 디지털 TV 를  Wi-fi를 이용하여 시청할 수 있도록 개발이 되었다고 합니다.

 Tivit 은 3시간동안 내장된 배터리를 통해서 TV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올 봄에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며, 비슷한 제품이 일본에서 모바일 DTV 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iPhone 과 같이 DMB 기능이 없는 외산 모바일 기기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링크 및 원문 보기 :  http://ces.cnet.com/8301-31045_1-10418784-269.html
동영상 링크 : http://www.engadget.com/2010/01/06/tivit-mobile-dtv-to-wifi-device-hands-on-it-works/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