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강화도의 마니산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번 지리산 산행과 불암산 산행 이후 간만에 다녀온 산행이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겨울산 구경을 하고 싶어서 덕유산에 가볼까도 생각했지만, 가까운 마니산으로 잡았습니다. 마니산은 한번 정도 다녀온 적이 있었지만, 너무 오래전이라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더군요. 다음에는 덕유산의 설화를 담으러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계획도 좀 세우고 해서 다녀와야겠습니다.

이번 마니산 등산 코스는 함허동천에서 시작을 했습니다. 가까운 거리다 보니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왕복 3시간 30분 정도 걸린듯 합니다. 곳곳에 얼음이 있긴 했지만, 눈이 다 녹아서 비교적 여유있는 산행이었습니다. 포스팅에 쓰인 사진과 동영상은 모두 아이폰으로 찍은 것들입니다.^^

날씨도 생각보다는 그리 춥지도 않아서 산행하기에는 적당한 날씨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산에 오르면서 아이폰과 DSLR 을 가지고 여기저기 사진을 많이 찍으면서 올랐습니다. DSLR 사진은 정리가 안돼서 다시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산에 오르기는 힘들지만, 이런 확 트인 시야와 멋진 풍경을 맛보는 것이 산을 오르는 즐거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Apple | iPhone 3GS | 1/1807sec | F/2.8 | ISO-70

산에 올라보니 바다가 살짝 얼었더군요. 최근 날씨가 좀 춥긴 했나 봅니다.

Apple | iPhone 3GS | 1/911sec | F/2.8 | ISO-70

바다에 물이 다 빠졌더군요.

Apple | iPhone 3GS | 1/8522sec | F/2.8 | ISO-75

참성단까지 가는 길은 비교적 험준합니다. 높은 산은 아니지만, 바위길을 지나야 하기에 좀 위험할 수 도있으며,특히 눈이 온뒤 참성단에 갈때는 조심해야 할듯 하더군요.

Apple | iPhone 3GS | 1/1371sec | F/2.8 | ISO-70

산 능선을 따라서 계속해서 바위길을 약 0.9Km를 걸어 가야합니다.

Apple | iPhone 3GS | 1/938sec | F/2.8 | ISO-70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교적 험준한 길입니다.

Apple | iPhone 3GS | 1/1260sec | F/2.8 | ISO-70

거의 참성단에 다 와가는 듯 합니다. 아래는 참성단 중수비 입니다.

Apple | iPhone 3GS | 1/1298sec | F/2.8 | ISO-70
Apple | iPhone 3GS | 1/5308sec | F/2.8 | ISO-70

저멀리 참성단이 보이네요. 도착한 것이 약 4시가 조금 안된 시간이었습니다. 참성단에 많은 사람들이 있는듯 해서 간단하게 준비해온 커피등 먹을 것을 좀 먹고, 참성단에 가볼까 했는데, 개장시간이 지나서 문을 닫고 있더군요. 덕분에 참성단 안으로는 들어가지 못하고 다시 돌아와야 했습니다. 좀 아쉽기는 했지만, 다음에 또 기회가 있겠지요. 참성단은 평상시에는 잘 모르겠지만, 1월 부터 3월까지는 개장을 한다고 합니다. 대략 시간이 4시 정도 되면, 문을 닫는듯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Apple | iPhone 3GS | 1/2203sec | F/2.8 | ISO-70

아이폰으로 찍은 강화도의 풍경...

내려오는 길에 바라본 바다..

Apple | iPhone 3GS | 1/1088sec | F/2.8 | ISO-70

바위 위에 이렇게 큰 나무가 자라고 있더군요. 이 큰 나무가 살기 위해서 무척 애를 쓰고 있을 듯 합니다. 척박한 땅에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Apple | iPhone 3GS | 1/640sec | F/2.8 | ISO-70

4시를 지나..5시가 점점 되어가니 서서히 해가 지고 있더군요.

Apple | iPhone 3GS | 1/5433sec | F/2.8 | ISO-70

내려오는 길에 계곡쪽 길을 택했는데, 계곡이 이렇게 얼어서 엄청난 빙벽이 생겼더군요. 이 빙벽위에서 비료 포대 같은것을 깔고 타고 내려오면 죽겠죠 ? ㅋㅋ 정말 무모한 이야기 같지만, 한번 신나게 타보고도 싶더군요..ㅎㅎ

Apple | iPhone 3GS | 1/120sec | F/2.8 | ISO-128

계곡쪽 등산로의 얼음..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아이폰의 동영상 화질이 생각보다 좋지는 않았지만, 몰 봇 정도로 나쁘지지는 않더군요.^^

마니산에는 이렇게 야영을 할 수 있는 야영장이 몇군데 있더군요. 야영장 안에는 화장실은 물론 샤워장도 잘 되어 있더군요. 다음에 한번 야영장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흠..그럼..텐트를 하나 얼렁 사야겠군요..^^ ㅎㅎ

Apple | iPhone 3GS | 1/60sec | F/2.8 | ISO-93

요즘 같이 추운데도 몇분이 이렇게 텐트를 가지고 야영을 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Apple | iPhone 3GS | 1/30sec | F/2.8 | ISO-83

등산을 마치고 내려와 보니 해가 뉘엿뉘엿 하더군요. 조금 있으면, 저녁노을을 볼 수 있을 듯 싶어서 간만에 동막 해수욕장으로 다시 차를 몰았습니다. 마침 저녁 노을이 멋지게 지고 있더군요.

Apple | iPhone 3GS | 1/727sec | F/2.8 | ISO-70

동막해수욕장 저녁 노을....아이폰으로 찍은 노을 사진도 좋은 듯 합니다.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이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줌이 되었으면 하는데, 줌이 안되서 좀 아쉽더군요.

Apple | iPhone 3GS | 1/468sec | F/2.8 | ISO-70

저녁 노을도 보고, 사진도 좀 찍고, 돌아오는 길에 저녁을 먹기위해 한 식당에 들렀습니다.
된장찌개와 비지찌개를 시켜놓고, 식당 안에 있는 오래된 골동품들이 눈에 띄어서 아이폰에 담아보았습니다.

아래는 건축을 할때 줄을 그을때 정확한 줄을 그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구인데, 이름을 잘 모르겠습니다. 이름을 아시는 분들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pple | iPhone 3GS | 1/10sec | F/2.8 | ISO-1016

아래 도구도 제가 이름을 잘 모르겠습니다. 어릴때 시골집에서도 많이 봤던건데요. 아마도 제 기억으로는 베틀이나 물레? 등에서 사용되던 도구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연세드신 어르신들은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혹시 이것도 아시는 분은 댓글을 부탁 드립니다..^^
ㅎㅎ 오늘은 방문하신 분들에게 숙제를 많이 내게 되네요..^^

주전자와 난로..어릴쩍 생각이 납니다. 난로 위에다가 고구마 같은거 구워먹으면 참 맛있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Apple | iPhone 3GS | 1/10sec | F/2.8 | ISO-698

산행 이야기에서 저녁노을로 이제는 이상한 전통 도구에 대한 이야기로 오늘의 포스팅 주제가 모호하네요..ㅎㅎ 내일 부터는 무척 추워진다고 합니다. 추운 날씨 건강 유의하시길..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 함허동천야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