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 있어서 여러가지로 편리해졌습니다. 아이폰 탐구생활이란 소재로 앞으로 아이폰이 있어서 편리한 경우를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간혹, 어떤 분들은 아이폰 뽐뿌냐 ? 이런 비난을 하실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그 기능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생활에서 편리한 점을 찾을 수 있다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그런 경우 중에 가장 흔한 경우라 할 수 있는 교통정보 입니다.

주말 동안 처가에  다녀오느라 대전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경부고속도로가 조금 막히더군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나 하고 고속도로 정보를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이 실시간 교통상황을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물론 교통방송이나 라디오 등에서도 교통상황을 알려주기는 합니다만, 내가 필요할 때 필요한 곳을 알려주기 보다는 주기적으로 알려주는 정보이다 보니 도움은 되지만, 무엇인가 2% 부족함을 느끼게 됩니다.

집으로 올라오는 길에  처음에는 경부고속도로가 좀 더 막히고, 서해안고속도로가 조금 덜 막히는듯 해서 서안성에서 빠져야겠구나 하고 올라오고 있는데, 서안성에 다와서는 서해안의 정체 길이가 더 길어지고 있고, 경부 고속도로는 정체가 조금 풀리는 듯 하더군요. 아마도 그냥 서해안으로 갔다면, 좀 더 오래 걸릴 수 있었을 듯 합니다. 그리고 영동고속도로가 어디 구간까지 막히는지도 실시간으로 알수 있다보니 아이폰으로 검색한 실시간 교통 정보로 인해서 정체를 피해서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이폰이 있어서, 그리고 항상 인터넷이 되다보니 편리하네요. 이외에도 편리한 상황은 많을 듯 합니다. 아이폰으로 바뀐후 많은 것이 바뀌고 있는듯 합니다. 이런 부분을 좀 더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