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직업은 시스템 엔지니어 입니다. 그러다 보니 어디에서든지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여름 휴가에도 게임방에 앉아서 장애를 처리할때도 있고, 술을 먹다가다도  날라드는 SMS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PC방으로 향해야 했던 순간들이 많았습니다..T.T

그런데, IPod 나 IPhone 에서 터미널 접속에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IPod 에서 사용할 수 있고, 과거에도 있었지만, Wi-Fi 가 있어서 무선 네트워크가 연결이 되어야만 가능했는데, iPhone에서는 3G 망을 타고 터미널 접속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말은 즉, 어디서나 전화가 되는 곳이면 터미널에 접속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iPod 에서의 한계점을 iPhone에서는 극복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iPhone 의 화면 캡쳐인데요, 빨간색 네모칸 안의 RDP(Remote Desktop Protocol) 앱입니다.


RDP 앱을 최초로 실행하면 연결할 서버 IP 와 계정을 등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동 로그온을 위한 기능이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암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로그인시 암호를 입력해야만 터미널 접속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iPhone 분실시 시스템까지 위험에 빠질 수 있으므로 암호를 넣어서 자동 로그인 기능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RDP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리고 키보드 아이콘을 누르면 암호를 입력할 수 있도록 키보드가 활성화 됩니다.




암호를 넣고 제 컴터(Windows XP Professional) 에 로그인 했습니다. 화면이 작지만 스크롤이 되기 때문에 전체 화면을 보는데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터미널이 연결이 되면 내 컴퓨터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모든 일이 가능해 집니다. 저도 얼마전 덕유산에 갔을 때 작은 장애가 있었는데, RDP 앱을 통하여 장애를 잘 처리하였습니다. RDP 앱을 사용하고 나니 3G 패킷이 많이 증가를 했습니다. 1시간 정도 사용했는데, 약 70Mbps 정도를 사용한듯 하더군요. 가급적이면 Wi-Fi 가 있는곳에서 사용을 하고, 도저희 Wi-Fi 가 안되는 곳이라면 잠깐씩 사용하거나 정말 필요할때 한번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