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언어의 벽이 허물어질 것이라는 예측들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런 면에서 한발 더 앞당기고 있는것이 구글의 언어도구인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구글번역기를 소개합니다. 구글번역은 텍스트 번여고 있지만, 오늘 소개할 것은 음성번역입니다. 언젠가 구글의 음성검색에 대한 글도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도 구글 번역의 신기함과 인식률에 한번 더 놀랐습니다.

오늘 구글 번역 앱을 테스트해보면서 앞으로 몇년안에 정말 실시간 통역을 할수 있을 정도의 기술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더군요.

Google 번역 아이폰 앱은 한국어로 이야기한 것을 영문 텍스트로 표시해주기도 하고 반대로 영어로 말한 것을 한글 텍스트로 표시해 줍니다. 인터페이스는 매우 심플했고 번역앱을 이용하는 방법은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말을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말하기 화면에서 말을 하면 됩니다.



제가 몇가지 해보니 한국어에 대한 인식률이 놀라울 만큼 높더군요.하지만, 너무 직역을 하다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어더군요. 특히 숫자와 비슷한 말에 대해서는 숫자로 표기가 되더군요.

만세 -> ten thousand and three ^^





하지만 회화에 사용되는 말들은 아래처럼 매우 잘 인식이 되었고 의사소통에도 문제가 없을 듯 보였습니다.




아래는 저의 영어발음이 워낙 좋지 않아서 생긴 결과입니다. 뭐라고 했을지는 상상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ㅋ
하지만, 원어민이 음성으로 이야기 했다면 정확한 발음에 의해서 잘 표현이 되었을 것이라 추측 됩니다.아무래도 구글이 미국기업이다 보니 영어는 더 정확하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위에 원어민이 없어서 테스트를 못해본게 많이 아쉽더군요.




과학이 많은 것을 바꾸어 놓고 있으며, 앞으로 점점더 놀랍고, 신기한 세상이 될 수 있을듯 합니다. 이제 영어공부는 그럼 그만 해야하는 것이 아닐지..영어뿐만 아니라 다른 어학도 마찬가지 일듯합니다..^^ ㅎ 이제 해외에 가면 스마트폰을 앞에 놓고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세상이 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달룡이네집